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한하나 관계 ] 대한민국은 하나본과 같은 문화 강국이 되어야 합니다. 케이팝(K-POP)과 제이팝(J-POP) 그 외 문화 콘텐츠에 관한 생각.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5:17

    제목을 보고 나를 하나폰으로 보는 사람이 있는 것 같아요. 이미 분명히 언론이 자신의 유튜브 등에서 자신 있는 정보만 보면 한국의 K팝이 세계적으로 잘 자신감을 갖고 Japan의 J팝이 몰락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서요 "싸이는 유튜브 최초로 하나 0억 뷰를 달성하고 있으며, 방탄 소년단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지만, Japan이 무슨 문화 강국이냐고 따지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지도 모릅니다.


    >


    #한 파병 쵸게티키에서 뱅크,#2차 출처 pgr2개 요즘 자료를 못 찾아서 20하나 8년 게재된 글에서 자료를 갖고 왔습니다. 20하나 8년 정보는 한국보다 한개의 시장이 하나 0배가 큽니다. 20하나 9년 기사에서는 하나 본은 여전히 세계 2위 sound원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은 6위로 계단 상승하는 등 대한민국도 세계적으로 큰 시장이지만, 하나의 sound원 시장이 아직 몰락했습니다.고민거리가 생기는 일은 없습니다.​ 한국보다 하나 0배 큰 시장을 가지고 있고 미국 카울 따라잡기가 된다는 기대를 모았던 하나의 sound는 시장이 하루 낮에 대한민국 sound악에 빼앗기는 것은 아닙니다. 이에 대한 반박은 대한민국은 아이돌이자 실력파 가수들의 대중가요가 한창인데 하나봉은 덕후를 가운데로 한 서브컬처(게입니다, 아이니) sound 악시장이 크다며 하나봉을 까는 경향이 보이고 여기서 중요한 점은 덕후문화라고 얕보는 분위기가 있지만 무시하기에는 시장이 매우 큽니다.물론 하나봉의 J-POP 중에서 대중가요는 세계적으로 힘을 잃어가고 있고, K-POP이 동남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하나본 게입니다, 아이니 등의 콘텐츠는 세계적으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작품성을 중심으로 한 애니메이션 작품은 디즈니를 중심으로 미국이 여전히 대세이지만, 덕후문화로 대표되는 시장은 하나봉의 영향력이 크다는 점, 그래서 콘솔시장에서 하나봉의 영향력은 미국을 뛰어넘는 문화강국입니다.


    >


    #벌써 출처:가생이닷컴, 그럼 대한민국이 왜 문화강국이 돼야 하나. 제펜 문화에 심취한 서양 사람들의 성향을 왓파미즈라고 부릅니다. 물론 와파니즈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 블리자드는 와파니즈 성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고, 서양인 중에서 닌자, 사무라이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재팬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월선하면 보통 1뽕으로 변질되고 저팬의 역사 왜곡, 대한민국을 혐오하고 제국 주의에 동조하는 분위기가 형성됩니다. 특히'코탁'등의 서양 사이트 유저를 보면 한 중 한 관련한 기사에서 지나치게 재팬을 옹호하고 대한민국과 China를 카네리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슴니다.제펜이 대한민국을 공격하고 허위 정보를 퍼뜨려도 서양인은 제펜의 문화를 심취한 사람은 잘못된 정보를 필터링하는 것이 아니라 제펜의 생각만 동조하는 사람이 생겨납니다. 제펜은 나쁜 놈이 아니라는 인식이 퍼져 있고, 제펜이 겉으로 보이는 친절함에 China와 대한민국은 무례하고, 제펜은 착하다는 이미지가 심어졌습니다. 이는 대한민국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오타쿠'중 재팬에서 극우, 혐한 논쟁이 거칠어지고 나도 소비하는 사람이 있어, 재팬과의 관계가 최소한 여행 가거나 일본 제품을 소비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또 오타쿠의 중 한부는 대한민국이 일본에 합병되지 않고, 일본어를 공부해야 한다고 불만 불평을 가진 사람들이 있어 어느 1의 무역 분쟁이 재팬의 승리로 끝나고 대한민국이 항복하는 것을 남몰래 원하는 사람을 볼 수 있슴니다.


    >


    #이미지 출처:BTS 공식 사이트 이전에는 "재팬은 선량하고 진실을 예기하며, Korea는 저팬에 대한 질투와 혐오로 거짓 뉴스를 퍼뜨린다"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자펜에 관심이 많았고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었던 Korea에 대해 잘 몰랐기 때문에 자펜의 정보를 접한 외국인에게 Korea는 자펜에게 공격적인 무례한 정부라고 생각되었습니다.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최근 유튜브 글, 해외 커뮤니티에서 재펜의 극우를 비판하고, Korea의 주장에 동조하는 글들이 많아졌습니다. "K-POP, Korea 드라마, Korea 영화 등 문화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기 시작했고, Korea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항상 자신 있게 자펜이 가짜 뉴스를 퍼뜨리고, Korea를 멸시해도 필터링과 어떤 것이 진실인지 구분할 수 있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최근 문화의 영향력을 볼 수 있는 사례가 있습니다. 제 펜 인 젊은 여성 사이에서#한국인이 되고 싶다(한국인이 되고 싶어)이라는 태그를 달고 활동하는 사람이 거의 채찍 일어났고, 어느 1관계가 최악의 제1요즘도 한국인 여행자가 줄어드는 일본과 달리 한국에서의 제 펜 인 관광객은 역대 최대를 기록했으며 젊은 여성들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 과거 한류는 겨울 연가와 용사마에 4~50대 여성들이 주도한 측면, 최근 한류는 K-POP의 붐에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는 한 1관계와 상관 없이 열정이 식지 않은 점입니다. 어떤 1관계가 최악이어도 재팬의 게이입니다. 들은 대체재가 없어서 할 수 없이 소비하는 현실이지만 한류는 반대에 재팬이 한국을 방문하고 관심을 갖게 되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요즘 우리가 문화 강국이 될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일본인은 선량하고 한국인들은 무례와 한국은 일본에 대한 질투로 억지를 부리는 행정부라는 키위 지에서 한국 문화의 영향으로 한국에 우호적인 사람들이 한국인을 대신하고 한국이 일본에 받은 부당함을 알리고 있고 한 1관계가 최악 이드에서도 한국에 우호적인 한국을 찾는 제 펜 인을 보며 한국은 문화적으로 더 발전해야 한다고 느낍니다.K-POP에 비해서 냉대 받는 우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애니메이션 산업이 발전하고, 샤프 펜슬의 대중 문화에 몹시 심취하고 혐한 개인 성향을 가지왓페미ー즈의 속마음을 알기 위해서도 한국 문화 산업은 더 발전해야 합니다. 재펜의 외주를 받는 기술력이 좋은 애니메이션 중소기업과 국내 콘텐츠 수출 1위인 한국의 게입니다.더 발전해서 한국을 사랑하는 사람이 더 거의 매일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