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조동정형외과 손목터널증후군증상 제때 치료받자 ??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19:40

    대조동 성형외과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제때 치료받으면 엄지손가락에 힘이 빠져 손목이 저리고 통증이 하루 종일 지속되면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이 질환은 손목을 반복하여 사용하면 나쁘지 않은 증상으로 특징 중 처음이 아니라 서서히 진행되는 질환입니다.


    >


    손목의 내부에는 신경과 혈관이 자연스럽게 갈 수 있는 수근관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손목을 사용하는 운동을 지나치게 하거나 컴퓨터 작업을 할 때 손목이 구부러진 채 마우스를 사용하면 인대에 무리가 가고 인대가 두꺼워집니다. 인대가 두꺼워 지면신경을 압박하게 되면서 저리는 통증과 감각이상 증세가 저를 때리게 됩니다. 특히 제 엄지손가락에 연결된 엄지손가락 근육이 위축돼 손가락 중 엄지손가락이 가장 아프고 힘이 빠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근관 증후군의 치료는 어느 부위에 자신이 타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손목만 아프면 물리치료와 약물치료로 낫지만 엄지손가락까지 동시에 아프면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또 손목 터널 증후군을 치료를 받지 않고 두면 손목 터널에서 질것인지는 신경이 손상되면서 회복이 어려워지고 손바닥 근육의 위축이 1어, 자신이라며 손의 기능을 낮추게 됩니다. 평소 손목을 돌리거나 자기 손가락을 사이에 두고 앞으로 팔을 뻗는 스트레칭을 자주 하면 근육을 풀어주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술로까지 이어지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여 자가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므로 참고해 주세요. 손쉽게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스트레칭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손을주먹을잡고안쪽으로돌려주세요.한가볍게 주먹을 쥐고 2. 손목을 안에서 밖으로 바깥쪽에서 안으로 돌려주세요.3.4~5회 반복 시행하세요.


    >


    -두손모으고손목을풀어주세요.1. 양쪽 손을 조합한 상태에서 손바닥이 허공에 뻗어 주세요.


    >


    >


    여기에 팔을 뻗어 손바닥을 구부리세요.1. 양손을 앞으로 뻗어 주세요 2. 손가락과 손목이 직각이 되게 위로 도세요.3. 손가락과 손목이 직각이 되게 밑으로 도세요.4. 한번 할 때 3~4번 반복적으로 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