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하나7년 외래 진료 환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05:28

    >


    어른 하나 0명 중 3명이 앓는 국민의 질병'고혈압'. 고혈압은 잘 관리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 질병입니다. 초기에는 눈에 띄는 증상이 없고, 많은 사람이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인의 혈압이 하나 40/90mmHg이상 한 때 고혈압으로 정의합니다. 고혈압은 본태성, 속발성으로 구분되는데요. 본태성 고혈압은 특별한 원인 없이 생기는 고혈압을 말하며, 속발성 고혈압은 특별한 원인으로 인해 생기는 고혈압을 말합니다. 환자의 약 85~90퍼센트는 본태성 고혈압입니다.


    >


    '본태성 고혈압'은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의 다빈도 질병 통계에서 2017년 가장 많은 외래 진료 환자 수 7위(575만명)를 차지한 질병입니다. 이번 글은 다빈도 질병 시리즈의 7번째의 말, 본태성의 높은 혈압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본태성 고혈압으로 진료를 받은 인원은 2017년 575만 9,756명입니다. 3년(2015년~2017년)통계를 보면 진료 인원이 갈수록 증가하는 슴니다. 연령별로 보면 60대가 27.8%로 가장 많았고 50대(26.5%), 70대(21.2%), 40대(11.6%)순으로 그와잉타 나 슴니다.


    >



    본태성 높은 혈압이란?


    >


    혈액이 혈관 벽에 가하는 힘을 혈압이라고 할 것이다. 몇번 측정한 혈압의 평균치가 수축기 혈압 첫 40mmHg이상이거나 확장기 혈압 90mmHg이상의 경우를 고혈압이라는 것이다. 이미 이야기 했듯이 본태성 고혈압은 원인 질환을 찾을 수 없는 고혈압을 이야기 할 것이다.본태성 고혈압이 발생하는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심박출량의 증가나 화초 혈관저항 증가에 따른 것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생성시키는 위험 요인은 소음주나 흡연, 고령, 비만, 스트레스, 짜게 먹는 식습관 등 심적 및 환경적 요인 등이 있습니다. 역시 쌍방의 부모가 모두 고혈압 1은 아이에게 80퍼센트 이상 생성하는 장 잡이 있고 한쪽이 고혈압 1경우 25~50%생성에 수이다 슴니다. ​ ​


    본태성 고혈압 증상은?


    >


    고혈압이 조용한 "살기제"라고 불리는 이유는 합병증이 생성되지 않는 한 별다른 증상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증상도 개개인에 따라 그 정도가 다릅니다. 어지러운 뒷머리가 잡아당기는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고, 혈압이 아무리 높아도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혈압이 수시로 바뀌므로 고혈압을 진단하려면 최소한 2회 이상 혈압을 측정해야 할 것이다.



    본태성 높은 혈압, 치료 및 예노하우는?


    >


    혈압치료의 목표는 적정 혈압을 유지하고 고혈압에 의해 발생하는 장기의 손상을 막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약물복용만큼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한 것이다. 고혈압 환자는 혈압을 한 40/90mmHg미만으로 치료할 것을 목표로 한다.고혈압 치료에 한 가지 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향후와 같습니다. 먼저 평소에 저염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할 때 구운 소금 대신 후추, 식초, 고추, 레몬 등으로 간을 하여 젓갈류 본인의 반찬 섭취를 줄인다. 인스턴트 소마싯은 요리, 가공 머싯은 음식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 육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하고 운동을 하면 5~7mmHg정도의 혈압을 오전 춤출 수 있습니다. 조깅, 빨리 걷기, 아쿠아로빅, 자전거 등의 유산소 운동을 30~60분 동안 일주일에 한개에 3~5회 정도 반복할 죠쯔스프입니다. 생활요법으로 혈압조절이 어려운 경우에는 약물치료를 진행할 것이다.혈압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흡연과 과소음은 절대 금물이라는 것도 기억하세요! 고혈압에는 명확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평소에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 혈압을 자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본태성 혈압을 유발할 수 있는 마소음적, 환경적, 식벽요인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염원일 것이다.<출처> 서울대병원 의학정보(본태성 고혈압) 삼성서울병원(고혈압)


    >


    >



    댓글

Designed by Tistory.